본문 바로가기
쉬는날/쉬는날 멋집

경남 하동 화개장터

by 공돌이정보 2023. 10. 22.
반응형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섬진강 물길 따라 화개장터에 방문을 했습니다. 

조영남 동상

화개장터는 노래자락에서 말만 들었는데 제가 직접 가본 적은 처음이었습니다. 제가 예전에 포스팅했던 쌍계사 십리벚꽃길의 입구 쪽에 위치해 있는 게 화개장터였더라고요. 밤에 방문하기도 하였고 쌍계사 벚꽃길 입구에 화개장터가 위치해 있다는 것은 밝을 때 방문해서야 알게 되어서 신기하더라고요.

화개장터 근처에 공영주차장에 2개 위치해 있으므로 큰행사가 있지 않는 한 주차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이곳을 검색해서 가시면 찾기 쉬울 것입니다.

 

화개장터 사진을 여러가지 찍어봤습니다. 화개장터에서는 음식부터 산나물, 주전부리까지 재래시장과 비슷한 시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동의 산 아래에 위치해 있어서 약초와 산나물들을 말린 것은 물론이고 수수부꾸미, 은행구이, 번데기, 국화빵, 치즈구이, 옥수수, 닭꼬치 등의 주전부리까지도 가득합니다. 그리고 시장국밥은 물론이고 전, 막걸리 등 음식점도 있어서 배를 채우기 좋은 곳이 가득합니다.

화개장터에서 판매하는 또 하나의 추천음식이 또 있습니다. 바로 재첩국입니다. 섬진강에서 자라는 조개의 종류인 재첩으로 만드는 재첩국입니다. 저는 어렸을때부터 부모님께서 자주 드시던 국종류 중 하나라서 거부감은 없는데 처음 먹어본 친구들을 보면 거부감을 표현하는 사람도 꽤 있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재첩국이 제 해장용 국물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도 많은 사람들이 재첩국을 해장으로 찾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한팩을 1인분으로 해서 얼려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재첩국을 안 드셔보신 분은 하동 근처에서 운전하다 보면 심심치 않게 재첩국집이 있으니까 안 드셔보신 분이라면 한 번쯤은 드셔보시고 새로운 취향이 접하시는 것을 한번 추천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화개장터에대해서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화개장터는 노래만큼이나 유명한 곳이지만 실제로 와보신 분들은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쌍계사에 방문해서 드라이브를 즐기면서 잠깐 들른 화개장터는 옛정을 느낄 수 있는 고향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반응형